본문 바로가기

『Audrey`s Diary♥』/『특별한 일상』

청주하나병원에서 정기건강검진 받기

728x90
반응형

직장에 다니는 사람들은 보통 해마다 혹은 2년에 한번씩 정기종합건강검진을 받는다. 일반적으로 회사와 연계된 병원에 예약을 하고 가서 받는데 우리는 대전에 몇 군데 병원과 청주에는 하나병원 이렇게 연계가 되어있어서 집이 청주인 나는 청주 하나병원에 예약을 하고 갔다. 원래는 좀 더 빨리 건강검진을 받으려고 예약하기 위해 전화를 했었는데, 거의 내가 전화한 그 주부터 다음주 다다음주까지 3주가 예약이 모두 차 있단다;; 할 수 없이 거의 한달 뒤로 예약을 하고 갔었다.

청주 하나병원은 청주시외버스터미널과 매우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서 찾아가기도 쉽고 주차시설도 잘 되어 있어서 이용하기가 편리했다. 또, 집하고도 가까워서 금방 다녀올 수 있었다.

 

 

하나병원 종합건강검진센터는 하나병원 내에 있는데, 병원 건물 입구가 여러군데여서 건강검진을 하는 건물로 갔어야 했다. 입원동도 있고 암튼 여러군데 있었는데, 안내해 주시는 분께 물어서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었다. 1층에서 바로 건강검진 시트를 내고 예약했다고 하니 바로 접수해 줘서 많이 기다리지는 않았다. 실내가 생각보다 깨끗하고 깔끔해서 놀랐다는...;; 병원인데도 오래 된 느낌이 들지 않아 좋았다. 안내데스크에서 접수하고 1층 바로 옆에 있는 치과진료를 받은 후 바로 2층으로 올라가서 옷을 가운으로 갈아입었다.

2층은 무슨무슨 검사실이 다 방으로 되어있는데, 줄줄이 방으로 되어있어서 한명씩 차례로 들어갔다 나왔다 하니 많이 기다리지는 않았다.

 

그리고 이렇게 진료실이 뺑 둘러있으면서 중간에는 쇼파가 놓여있어서 대기할 때 앉아 있다가 들어가고 나와서 기다리고 이런식으로 옆으로 옆으로 이동을 했다.

처음에는 기본적인 몸무게, 키 재고 시력검사 등등 기초적인 것 부터 기록해 나간 후 체지방 테스트 뭐 이런것도 하고 혈액검사 등을 하면서 순서대로 해 나갔다.

 

 

 

진료실은 모두 미닫이 문으로 되어있어서 진료를 할 때 좀 더 편안히 할 수 있었다.

 

 

 

내가 좀 일찍 서둘렀는지 사람이 그리 많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꽤 많은 사람들이 있었는데, 각자 진료를 보는 부분이 달라서 갈수록 사람이 거의 없었다. 부인과같은 경우는 여자들만 진료를 받거나 선택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나는 처음이라 걍 다 받았다- 어디가 아프진 않은지 이상은 없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해서 받을 수 있는 진료는 다 받은 듯? ㅋㅋㅋ 이왕 시간 내서 온거라 한 번에 다 하고 가자는 의미가 컸다..;; 여기서 진료를 다 받고 나면 나머지 내시경이 있는데, 내시경은 또 다른 층에서 하는거라 이동해서 받았다.

 

이번 검사에는 대장내시경과 위내시경 중 하나를 선택 할 수 있었는데, 대장은 좀 무서워서 일단 위내시경을 받기로.-_-.;;; 내시경을 한번도 안 해봐서 좀 긴장이 되었지만 수면내시경을 하진 않고 부분 마취하고 내시경을 받았다. 생각보다 간단했던 건 수면내시경 안한다고 했더니 엄청 간단하게 입 주변만 마취되게 하고 나서 바로 시작했다는 거...ㅋ 입에 뭘 물고 있다가 그걸 삼켰는지 뱉었는지 정확히 기억나진 않는데, 암튼 정신 말짱하게 잘 하고 왔다;;ㅋㅋ 입 주변이 되게 무뎌지게 그 주변만 마취가 되었는데 생각보다 빨리 마취는 풀렸던거 같다. 내시경은 거의 3분안에 끝났는데 느낌이 정말 되게 이상했었다-ㅋㅋㅋ 위로 뭔가가 들어오는 느낌....ㅜㅜ 내시경 검사 결과는 바로 알려주시는데, 사진보면서 설명 들으니 설명도 쏙쏙 귀에 들어오고 내 위를 처음 보는거라 신기하기도 했다- 위가 상당히 깨끗해서 다행이라는 생각도 들고~~ㅋㅋ

 

암튼 병원 도착은 9시에 해서 시작을 했는데 거의 11시 반정도 되어 끝났다. 마지막이 내시경이어서 계속 입이 얼얼했는데, 그 상태로 다시 1층으로 돌아오면 안내해 주시는 분이 메뉴를 보여주면서 뭐 먹고 싶냐고 물어본다ㅎㅎㅎ 건강검진하면 점심을 제공하는건가보다-ㅋㅋ 전날부터 검사 때문에 공복 유지로 아무것도 먹지 못했는데 왠지 음식이 땡기진 않아서 그냥 분식 세트를 선택했더니 위치 알려주면서 무슨 식권같은 걸 하나 주셨다. 그걸 가지고 음식점에 가서 메뉴 보고 시키고 (가격 내에서) 식권 내면 된다. 점심까지 먹고 나니 되게 노곤노곤해졌다는...ㅋㅋㅋ

암튼 건강검진 결과는 거의 1달있다가 나오는데, 별 이상이 없이 단지 운동부족,, 하나 나왔다-ㅋㅋ

 

올해도 곧 건강검진을 해야 할 텐데 그때도 무탈했으면 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