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rey`s Diary♥』/『특별한 일상』

#3 학위사에서 졸업가운 대여♡

728x90
반응형

 

 

이제 졸업을 일주일도 남겨놓지 않은 상황이라 학위사에서 졸업가운을 대여했어요!! 박사학위가운은 학교에서 대여를 해 주지 않아서 개인이 준비를 해야 하는데, 대여를 하거나 기념으로 제작을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어짜피 졸업식때만 입을거라 대부분 대여를 하는데 인터넷 찾아보니 많은 업체들이 있었지만 저희 학교 졸업가운을 학위사에서 잘 해 줄 것 같아서 학위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했답니다~ 보통 졸업식 하기 열흘 전에는 신청을 해야 준비하고 택배 보내주시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졸업가운대여, 제작하는 대표적인 사이트인 학위사는 1977년부터 지금까지 많은 분들이 졸업을 할 때 애용하는 학위가운 전문업체 중 하나로 품질이 좋다는 장점이 있다고 해요. 그래서 저도 믿고 대여를 할 수 있었답니다. 2016년 졸업기준 박사학위 가운은 일괄 99,000원이예요. 오는 택배는 공짜이지만 다시 되돌려 보낼때는 택배비가 든답니다.

 

 

학위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뚜둥~!

드디어 택배로 받은 학위사 졸업가운! 인터넷에서 신청할 때 학교, 학위, 연락처, 주소 등을 기재하고 옷사이즈와 키를 함께 기재하면 하루안에 연락이 와요. 이것저것 확인하시고선 준비해서 보내주신답니다. 저는 졸업식 6일 전에 택배가 도착했어요^^ 생각보다 가방 사이즈가 커서 당황당황;; 이걸 들고 학교가려면 힘든 하루가 되겠군.. 하는 생각이 저절로 들었답니다-ㅋㅋ

 

 

 

가방안에 잘 정리가 되어서 택배가 와요.

 

 

주의사항 등이 적혀있는 쪽지도 같이 왔어요. 가운이 택배상자 안에 오래 있으면 구김이 많이 갈 수 있으니 택배를 받으면 빨리 꺼내어 옷걸이에 걸어놓으라는 주의사항이 있네요. 또 모자와 가운, 후드가 비나 땀에 젖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며 반납시 박스나 가방 안에 대여한 사람의 이름을 꼭 기재해 달라는 주의사항도 있어요.

 

 

 

 

 

저희 학교 박사학위가운이예요.  색감이 좋고 디자인도 예뻐서 맘에 들었답니다. 대여비가 좀 비싼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잠깐 들었는데, 막상 택배를 받아보고 나서는 그런 생각은 전혀 들지 않았어요. 학위 가운이 얇으면 가볍지만 옷 태가 살아나지 않는 느낌이 드는데, 학위사 학위가운은 도톰하고 색감이 선명해서 입었을 때도 태가 나고 각이 살더라구요^^ 어깨 주름도 예쁘게 잡혀있어서 입으면 더 예쁘답니다.

 

 

 

학위모자는 이렇게 따로 상자 안에 들어있도록 하는데, 모자가 비로드 소재라 비나 땀에 젖으면 사용할 수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특히 주의해 달라는 메세지도 있었나봐요.

 

 

 

 

박사학위 모자예요. 뭔가 빵모자같은 푹신함이 있는 모자이고 부드러운 소재여서 고급진 모습이랍니다. 왠지 학사모나 석사모, 박사모는 딱 쓰면 얼굴이 빵빵해보이고 동그래보여서 좋아하진 않는데, 이건 다를까 하고 써봤지만... 역시나 못생김 주의....;;;

 

졸업식날 예쁘게 사용하고 다시 택배로 잘 보내야겠어요!! 학위사에서 대여한 졸업가운덕에 졸업식이 기대가 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