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멋집』/『청주맛집』

[청주맛집]옹기종기에서 알탕과 두부김치!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아빠랑 동생과 같이 외식을 했어요!

청주에서 맛있는 집 중에 아빠랑 같이 갈만한 곳이 어딜까 생각하다가 몇 번 가본 옹기종기 맛집이 떠올라서 바로 고고!

집하고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서 금방 갈 수 있었는데, 역시 갈때마다 사람이 많아서 조금 기다렸다가 앉았네요.

기다리면서 메뉴를 정했는데, 동태찌개도 맛있지만 아빠가 별로 좋아하진 않으셔서 밥반찬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좋은 알탕을 주문했어요.

 

보글보글 알탕!

셋팅되어서 나오면 바로 끓여주면 된답니다.

 

 

거기에 두부김치까지!

알탕을 소(小)짜리를 시키고 대신 두부김치를 하나 주문했어요-ㅋㅋㅋㅋ

왠지 두부김치도 먹어보고 싶었거든요. 국물이 있는 탕과 함께 좋은 메뉴였어요.

매콤하고 새콤한 볶음김치와 김이 모락모락 나는 두부까지!~ 제가 좋아하는 조합!!!ㅋㅋ

 

 

 

완전 시원해보이는 국물!

콩나물도 많이 들어가 있고 무엇보다 알이 완전 많이 들어가 있어서 소짜린데도 양은 충분했답니다.

 

 

밑반찬과 메인메뉴, 밥까지 완벽 셋팅!

 

 

 

반찬가짓수는 몇개 안 되지만 그날그날 한 게 느껴지는 신선한 맛이었어요.

특히 호박이나 나물 무친것, 파래김같은 것은 제가 좋아하는 반찬이라 밥하고 반찬하고만 먹어도 맛있더라구요-ㅋㅋ

 

 

 

거기에 두부김치 한점 먹으면 으아~

알탕도 먹어본 것중에 진짜 시원한 맛은 으뜸이었어요. 국물도 어찌나 깔끔한지 밥 두공기는 먹고도 남을 맛이었답니다.

가격도 괜찮고 분위기도 뭔가 푸근한 옹기종기!

 

 

홀 내부로 들어가면 바깥에서 본 것과는 다르게 굉장히 시골스런 분위기예요. 찌개나 탕을 먹으면서 도란도란 얘기나누기 좋은 느낌이죠.

구들방에 앉아 있는 느낌이라 거의 두시간 넘게 앉아서 먹으면서 얘기하고 온 것 같아요. ㅋㅋㅋ

 

 

 

그렇게 많이 먹었는데도 가격이 착해서 엄청 비싸게 나오진 않았어요.

사실 옹기종기는 동태찌개나 닭도리탕이 맛있다고 소문이 난 곳인데, 정작 그건 한번도 먹어보진 못했네요.

아, 저번에 갔을 때 아구찜을 먹어봤는데 매콤하니 맛있더라구요. 아구가 비싸서 가격이 좀 나가서 그렇지 양은 굉장히 푸짐했었어요.

 

청주 옹기종기 가셔서 드셔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