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멋집』/『청주맛집』

청주맛집 칼만두국이 유명한 학천면옥!

728x90
반응형

청주에 오래 거주한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은 빼고 알만한 사람은 안다는 학천면옥의 칼만두국!

처음 여기서 칼만두국을 친구와 같이 먹었을 때 김치만두의 칼칼함에 반하고 특유의 칼국수 국물 맛에 반해서 남김없이 먹었던게 기억이 나네요.

그 이후로 가끔씩 생각날 때마다 남자친구와 (지금은 남편이 된) 같이 와서 칼만두국을 먹곤 했는데,

시내에 볼 일이 생겨서 이번엔 혼자서 점심 먹을 겸 갔었답니다.

 

 

학천면옥 시내 북문로점은 시내 입구에서 들어서자마자 첫번째 왼쪽 골목으로 들어가다 보면 있어요.

남녀노소할 것 없이 여기 음식은 다들 좋아하더라구요.

 

 

메뉴판을 볼 것도 없이 현수막에 써 있는 것들이 많이들 찾으시는 음식이랍니다.

이 중에서 고기도 많이 구워드시지만 칼만두와 떡만두국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저는 온리 칼만두..ㅋㅋ

가격도 부담 없는 음식이예요.

칼만두는 6,500원, 칼국수는 5,500원, 떡만두국은 8,000원 등 부담없이 한 끼 할 수 있는 가격!~

 

 

 

가게 내부에 사람이 꽉 차 있어서 엄한 천장만 찍고 왔네요;;;;;

 

 

 

대표 음식인만큼 칼만두 맛있게 먹는 방법이 각 테이블마다 이렇게 붙여져 있어요.

칼만두 시키고 한번 읽어보는 센스!

 

주문하고 음식을 만드시기 때문에 10분에서 15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열무김치, 배추김치와 함께 칼만두국이 나왔어요!~

 

 

 

보들보들한 면을 좋아하는 저는 일단 면 흡입!

뜨거우니까 작은 그릇에 담아놨다가 먹어요^^

 

 

 

한번 먹고 나서 사진 안찍은게 생각나서 늦게 사진을 찍었는데,

모양이 영;; 안나오네요;;

보기에 그냥 칼국수처럼 보이지만 다른 곳과는 맛이 다르답니다^^

엄청 맛있어요!

특히 같이 먹는 만두가 별미~

 

 

 

칼만두에는 김치만두와 고기만두가 하나씩 같이 나오는데,

만두피가 정말 얇아서 정말 맛있어요.

 

 

이렇게 한 그릇 뚝딱하면 포만감이 엄청나지만

위에 맛있게 먹는 방법처럼 다른 사람들과 같이 가면 밥을 한 공기 시켜서 밥을 말아먹어도 맛있답니다.

 

하지만 저는 이것만 먹어도 배가 불러서 밥까지 말아먹을 엄두가 나지 않더라구요.

밥 말아먹으면 딱 맛있는 그런 국물인데ㅜㅜ

 

 

나오면서 다시 한장~!

시내가면 꼭 생각나는 칼만두, 청주 맛집으로 손색이 없는 듯!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