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rey`s Diary♥』/『특별한 일상』

4월 청주 무심천 벗꽃놀이!

728x90
반응형

 

청주 무심천 벗꽃놀이 가요!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 봄.

청주의 봄을 알리는 개나리와 벗꽃이 흐드러지게 피는 곳이 있는데 바로 무심천이다. 매년 날이 풀리는 때부터 개나리를 시작으로 벗꽃이 만개한 때에는 벗꽃축제까지 열리고 걷기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무심천에서 열리곤 하는데, 이곳이 바로 데이트 코스나 가족놀이 코스로도 제격이라 청주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꼭 구경가고 사진을 남기는 곳이기도 하다.

 

 

청주 무심천 벗꽃놀이, 데이트 코스로도 제격!

청주에 거주하는 사람이라면 청주 성안길 데이트 코스는 당연히 꿰뚫고 있겠지만 청주 벗꽃놀이가 처음이라면 데이트 코스를 어떻게 짜야 할까? 당황하지 말고~ 청주 성안길은 매우 넓지 않아 생각보다 하루 반나절 데이트 코스로 딱이다.

근처에는 성안점 CGV가 있고, 바로 옆에 홈플러스, 그 옆이 무심천 대로이기 때문에 주차를 한 곳에 해 놓고 돌아다니기도 딱!

주로 많은 매장이 성안길에 즐비하기 때문에 카메라를 들고 벗꽃구경을 왔다면 식사도 영화도 후식도 모두 성안길에서 즐길 수 있다. 프렌차이즈 음식점 뿐만 아니라 빵가게, 커피전문점, 아이스크림전문점, 영화관 (CVG와 롯데시네마), 각종 옷가게 등이 매우 많기 때문에 데이트 코스로 제격이라는 말씀! (이러니까 무슨 청주 성안길 홍보대사같다..--)

 

 

CGV 에서 바로 나와서 왼편으로 꺾어 벗꽃구경을 하기 위해 발길을 옮기며 사진을 찍은 모습., CGV 옆에는 바로 프렌차이즈 음식점이나 카페등이 있어서 영화보기 전 후에 커피를 테이크 아웃하거나 음식을 먹기 좋다.

 

 

그 반대편, 오른쪽을 찍은 사진이다. CGV에서 오른편으로 꺾어 가게 되면 성안길 본정통으로 들어가는 길인데, 메인 스트리트라고 해도 될 것 같다. 바로 직진하다보면 롯데시네마도 보인다.

 

 

일단, 벗꽃놀이하려왔기 때문에 좌측으로 꺾어서 스타벅스를 지나...

(날씨가 엄청 좋아서 목이 마를까봐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아이스티를 한잔 테이크아웃했다. 스벅말고,,)

 

 

맞은편의 벗꽃이 즐비한 곳으로 가기위해 신호를 기다리는 중..

주말이라 차도 많았고, 사람도 많았는데, 심지어 이번주 날씨가 정말정말 좋았다. 덕분에 사람이 많았다는 생각을 했지만 벗꽃이 만개한지 며칠되어서 많이 떨어진 상태라 생각보다 사람이 많지는 않았던것 같다. 그래도 나름 아직까지 붙어있는 꽃이 있어서 배경으로는 굿!

 

 

으하하하! 이번 봄에도 역시 벗꽃놀이 성공!

바빠도 매년 한번씩은 꼭 와서 벗꽃구경을 하는 것 같은데, 올때마다 힐링되는 느낌과

눈에 예쁜걸 담아가는 느낌 때문에 정말 기분이 좋다.

 

내년에도 좋은 벗꽃구경 와야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