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멋집』/『청주맛집』

[청주맛집/산남동음식점]갈매기살 전문고기집 통갈매기마당

728x90
반응형

청주맛집/산남동맛집/갈매기살/삼겹살/산남동삼겹살/산남동갈매기살/청주산남동맛집/산남동고기집/산남동삼겹살맛집/청주삼겹살/청주갈매기살/청주고기집

 

[청주맛집/산남동음식점]

갈매기살 전문고기집 통갈매기마당

 

 청주산남동은 요즘 굉장히 뜨는 동네 중 하나라는 개인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도 그럴것이 산남동에 아파트가 들어서고 법원이 들어서면서 상권이 생기게 되었는데 대부분 생긴지 얼마 되지 않은 새 건물들이다보니 깔끔하고 세련되었다는 평이 많다.

그리고 대부분의 프렌차이즈 상점들이 빠르게 들어서면서 입소문이 났고, 어디에서도 가깝기 때문에 모임장소로도 산남동을 찾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이 음식점이고 체인점이고 술집이긴 한데 워낙 많은 음식점이 들어와 있다보니 상가건물이 많은 편이다.  

 

 모처럼 막창을 먹으러 간 길이었는데(산남동에 막창집은 여러군데 있었다) 아는 집이 일요일이라 그런지 문을 닫아서 메뉴를 갈매기살로 바꾸는 수밖에 없었다. 조금만 더 찾아보았으면 근처에 막창집이 여러군데 있던데ㅜㅜ 배가 고프고 추운나머지 다른 곳을 찾아볼 노력을 하지 않았다ㅜ

 

 

 

차선책으로 선택한 갈매기살전문점인 통갈매기마당! 산남동에 많고 많은 고기집 중에서 눈에 띄어서 간 곳이었는데 손님이 북적대지 않아서 오히려 좋았다. 고기냄새 진동하고 그러면 왠지 고기냄새가 옷에 밸것 같아서 너무 사람 많은 곳은 좋아하지 않는 편이다. 고기 맛이 거기서 거기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고 단지 밥먹는 그 자리가 좋은 것이기 때문에 메뉴는 그리 신경쓰지 않는 편이다. 입맛도 까다로운 편은 아니어서 대부분은 다 맛있어한다;;ㅋㅋ

 

 

우선 기본적인 삼겹살로 3인분 주문! 여기는 갈매기살 전문점이긴 하지만 삼겹살을 먼저 시켰다... 먹고 싶어서;;ㅋㅋ 고기 주문 후 숯불을 가져다주신 사장님. 추운 날씨라 숯불에 몸음 녹이고 있으니 따뜻한게 좋았다.

 

 

가게내부는 이렇게 원형테이블이고 의자도 푹신하고 깨끗했다.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지 고기집이지만 깔끔함이 느껴지는 모습이다. 아, 그리고 고기 주문시 석굴을 무한리필제공해준다. 셀프로 가져다 먹어도 되어서 편했다.

 

 

일단 삼겹살부터 먹어봅시다!! 센불에서 딱 3번뒤집어준후 바짝 익혀서 먹으면 끝! 돼지고기는 항시 바짝 익혀먹어야 배탈이 나지 않는다. 그외 밑반찬도 종류별로 많이 나오는 편이다. 특히 콘과 계란찜이 맛있었다. 콘은 몇번이나 리필해 먹었고, 계란찜도 리필을 두번이나 했다-ㅋㅋ

 

 

 

파절이무침도 싱싱하니 맛있었다. 삼겹살 먹을 땐 뭐니뭐니해도 파절이가 맛있어야 제맛이 나는 것 같다-ㅋㅋ

 

 

이게 바로 무한리필 석굴! 그냥 먹어도 맛있고, 숯불에 살짝 익혀서 따뜻하게 먹어도 맛있다. 이것도 몇 번 리필해 먹었다. 싱싱한 편이라 먹기가 좋았다.

 

 

마늘과 양파절임, 샐러드, 쌈장, 상추, 고추 등 밑반찬 종류가 이정도로 나온다. 마늘은 나오자마자 불에 익혀주는 센스! 마늘을 익혀먹으면 맵지 않아서 좋다. 맛도 있으니 고기와 쌈싸먹을 때 하나씩 넣어먹으면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으니 금상첨화!

 

 

삼겹살을 끝으로 갈매기살을 시켰다. 통갈매기살이라 작게 나오지 않고 통째로 나오는데 생각보다 두꺼웠다. 그래서 익히는데는 삼겹살보다 오래 걸린다. 한꺼번에 이렇게 다 올려놓으니 너무 많이 올려놓았다면서 반은 치우고 반만 익혀먹었다.

 

 

두꺼워서 일단 겉이 익으면 잘라서 눕혀서 익힐 생각..

 

 

삼겹살은 거의 다 해 치운 후 나머지 갈매기살만 남았다. 근데 약간 삼겹살은 주메뉴가 아니어서 그런지 두껍지도 않고 양이 많지도 않은 느낌이 들었다. 여기는 차라리 갈매기살을 먹으러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갈매기살 말고도 목살도 있었는데 목살은 먹어보지 못했다.

 

 

갈매기살이 익고 있는 모습! 겉이 익으면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눕혀 익힌다. 그리고 겉부분이 익으면 안까지 열이 가기전에 겉만 탈 수 있으니 가장자리로 빼서 은은하게 익을 수 있도록 하면서 천천히 먹으면 된다. 생각보다 살이 오동통통해서 두꺼운게 아주 씹는 맛이 좋았다.

 

네명이서 갈매기살 3인분, 삼겹살 3인분, 밥 한공기씩 뚝딱하고 오니 배가 터질 지경이었다. 석굴무한리필도 괜찮았고, 계란찜과 콘도 맛있어서 전체적으로 먹을만 했던것 같다. 하지만 삼겹살보다는 갈매기살을 더 추천하는 음식점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