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갑자기 키보드가 영문만 써질 때/한글 자판이 안될때 팁!

728x90
반응형

 

키보드가 영문만 인식을 할때,한글 자판이 안써질때, 한/영키가 작동하지 않을 때 이 방법을 사용하자!

 

느닷없이 어느날..

자판이 영문만 인식을 하고 한글 자판이 전혀 먹지 않아 멘붕의 상태로 이틀간 검색창에 영문으로 적고 아래 나오는 검색어에서 이동하는 불편한 작업을 해야 했다.. 

보통은 한/영 키를 누르면 자동으로 한글이 써 지는데 이번엔 어쩐일인지 한글로 변환이 안 되어서 답답하던 차에 검색을 해봐도 막 뭐 복잡한 방법을 알려주는 몇몇 곳을 통해 방법을 구사해 봤지만 전부 먹히질 않아 하루는 포기 상태.. 다시 심기 일전해서 검색을 하니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한/영키를 드디어 제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ㅋㅋㅋ

 

방법은 정말 간단해서 당황스러울 정도..

하지만 유용한 방법을 알려준 블로거들에게 무한 감사를 보낸다.

역시 모르는건 인터넷이 거의 다 알려주는 주옥같은 시스템..ㅋㅋ

 

쉽게 따라해 보자. (진짜 간단해서 헛웃음이 나왔었다..ㅜㅜ)

일단, 바탕화면 상태에서 윈도우 키와 R키를 함께 눌러줍니다.

 

 

 

그럼 이런 실행 창이 열리는데

여기에 ctfmon.exe 라고 입력 한 후 확인을 눌러주고 나서

한/영 키를 눌러줍니다.

 

그럼 바로 한글 키보드 작동 완료!!!!

 

진짜 의외로 쉬운 방법이 여기 있었다니!!

 

갑자기 키보드가 영문만 인식을 할 때!

한글 자판이 먹지 않을 때!

한글 자판이 안될 때 쉽게 바꾸는 팁!

이 방법으로 간단하게 해결하세요~

나중에 이런 불상사가 또 일어나더라도

저는 당황하지 않고~ 한글자판으로 쉽게 바꿀 수 있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