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멋집』/『목포맛집』

[목포맛집] 현지인 로컬맛집, 인정국수!

728x90
반응형

목포역에서 가깝고 후루룩 빠르게 먹을 수 있는 국수맛집, 인정국수

목포 인정국수

주소: 전남 목포시 상동로 5

영업시간: 월~금 11:00~21:00 (화요일 정기휴무), 브레이크타임 15:30~14:30

                토~일 11:00~21:00 (라스트오더 20:30)

재료소진시 조기마감, 주차장 없음 (근처 골목에 주차)

Tel: 061-273-4778

 

 

 

목포로 출퇴근하면서 맛집이라는 말만 많이 들어보고 가보지는 못했던 인정국수를 드디어 가 봤습니다. 도로변이라 따로 주차장이 있는 건 아니어서 근처  골목에 주차를 하고 나왔어요. 

맛집이라 가게가 클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아담하고 간판이 크게 눈에 띄지는 않아서 정말 현지로컬 맛집이구나 했습니다. 제가 간 시간은 평일이고, 이른 저녁시간이어서 다행히 기다리지 않고 바로 들어가 먹을 수 있었어요. 테이블이 몇 개 없었는데, 두 팀이 먹고 있어서 가장 안쪽자리로 들어갔습니다. 

[메뉴판]

 

인정국수의 메뉴판이예요.

 

인정잔치국수 5,500원

어묵국수 6,000원

비빔국수 6,000원

얼큰두부국수 6,500원

* 국수 곱빼기 1,000원 추가

곁들임

고추장참치주먹밥 3,000원

소고기주먹밥 3,000원

해물파전 11,000원

돼지수육 10,000원

계란 2개 1,000원

비빔밥 6,000원

우삼겹덮밥 7,500원

 

 

가게 내부입니다. 가게에 들어가면 길쭉한 형태라 테이블이 한쪽으로 있고, 통로가 있어요. 저는 맨 안쪽으로 들어와있었던 상태. 

인정잔치국수와 고추장참치주먹밥을 시켰어요.

사실 배가 많이 고픈건 아니었지만, 뭔가... 잔치국수만 시키는 것보다는 밥도 같이 먹고 싶었어요ㅎ

그래서 남길걸 감안하고 2가지 모두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고추장참치주먹밥이랑 소고기주먹밥 중에서 고민을 했는데, 고추장참치주먹밥이 더 먹어보고 싶었어요. 

그래서 직원에게 많이 맵지는 않냐고 물어보니 맵지 않은 맛있는 맛이라고 얘기해 주셔서 주문했어요. 

 

 

가게입구에서 안쪽으로 들어가니 본의아니게 직원들 잠깐 쉬시는 평상 있는 곳까지 살짝 엿보게 되었네요;;

국수가 메인인만큼 얼마나 맛있을까 기대를 하면서 주문한 국수가 나오기를 기다렸어요. 

 

 

먼저 나온 고추장참치주먹밥이예요.

고추장참치주먹밥은 이렇게 예쁘게 나옵니다. 일회용장갑 끼고 막 섞어서 주먹밥을 만들어줘야 하지만,,,, 뭔가 귀찮아서 그냥 숟가락으로 쓱쓱 비벼서 먹기로 합니다;

 

 

맛 없을 수 없는 조합으로만 들어가 있는 고추장참치주먹밥 재료!

김가루와 마요네즈, 고추장양념된 참치 조합이예요! 여기에 따뜻한 밥이 아래에 깔려있으니 어서 빨리 비벼서 먹고싶은..

 

 

일회용 비닐장갑 끼고 본격적으로 비벼볼까 생각하다가 혼자먹는데 뭐- 그러고는 그냥 젓가락으로 쓱쓱 비벼먹었어요;;ㅎㅎ

그래서 비쥬얼이 못생긴 고추장참치(주먹)밥이 되었지만 맛있었답니다!!

 

 

그리고 나온 잔치국수예요. 원래도 제가 잔치국수를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라 다른 지역을 가도 잔치국수 맛집을 알아두는 편이긴 해요. 그래서 기대를 하고 간거였는데, 인정국수도 역시 맛집답게 일단 국물이 깔끔하고 맛있더라구요. 국수위에 올려진 고명도 적절했고, 고춧가루로 약간의 얼큰함까지 있으면서 시원한 국물이 계속 땡기게 하는 맛이었어요. 

심지어 양도 많아서 고추장참지주먹밥을 안 시켜도 인정국수 하나만으로도 배부르게 먹고 올 수 있을 정도였어요.  

 

 

목포역가면 꼭 가보세요! 맛있으면서도 가격도 부담없어서 정말 맛있게 잘 먹고 왔네요. 

인정국수 국수맛집으로 인정!

728x90
반응형